온라인상영관 본문

온라인 상영관 팝업 내용

FAQ

  •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이용자들이 자주 질문하는 FAQ입니다.
FAQ 게시판입니다.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에서는 어떤 데이터를 집계하나요?

FAQ 상세보기
A

온라인상영관 통합전산망의 박스오피스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집계 합니다.

 

[집계 데이터의 기간]

1. 일간: IPTV(3사), 디지털케이블TV의 [현재일 -3일] 데이터가 집계됩니다.(2021년 7월 1일~)

2.주간/월간: 2021년 7월 1일 기준일 이후의 데이터는 일간 집계 데이터를 주/월간 기간으로 합산하여 제공됩니다. 

    기준일 이전 기간의 데이터는 주간(20위), 월간(300위) 엑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합니다.

 

[집계 데이터의 기준]

 - PPV(Pay Per View) 기준의 이용정보이며 정액제 이용건수 등은 제외되었습니다.

 - 구매취소 등이 변경 정보의 반영을 위해 4사와 협의하여 개발중에 있습니다.

 

Q

온라인 영화의 매출액도 공개되는 건가요?

FAQ 상세보기
A

현재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에서는 IPTV(3사), 디지털케이블TV가 제공하는 이용건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제도 정비,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의를 통해 추후 제공하는 정보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SVOD 상품에 대한 집계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FAQ 상세보기
A

현재 위원회는 IPTV(3사), 디지털케이블TV의 TVOD 상품에 대한 이용건수 정보를 전자적 연동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을 통해 SVOD 상품을 연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 플랫폼사별 상이한 SVOD 상품 종류, 집계 방식 등을 통일하여 표준화하는 논의를 전체 플랫폼사업자 및 OTT 사업자를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Q

향후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의 확대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FAQ 상세보기
A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은 온라인 영화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IPTV(3개사)와 디지털케이블TV의 자발적인 협조를 통해 데이터를 제공 받아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온라인 영화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산업의 필요 통계를 제공하기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확대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2년] 사이트 안정화 및 연동 대상 확대

 - IPTV(3사), 디지털케이블TV와의 전자적 연동 안정화를 바탕으로 각종 통계 기능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 추후 국내외 OTT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연동 대상자 및 제공 정보의 범위를 확대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2024년] 고도화 단계

 - 고도화 단계에서는 수요 조사를 통한 이용자 맞춤형 통계 기능, 사이트 기능을 제공하겠습니다.

 - 국내외 OTT 사업자까지 데이터 공유 관련 협업을 확대하겠습니다.

 - 연동하는 상품의 범위도 기존 PPV 상품에서 더욱 확대 추진하여 온라인 영화 산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겠습니다.

 

[2025년] 법제화 단계

 -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의 운영 근거에 관한 법률의 제정을 완료하여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과 더불어 통합된 영화산업 통계를 제공하겠습니다.

Q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FAQ 상세보기
A

현재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온라인영화 이용건수 등 통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영화정보 오류 발견 시 문의방법

FAQ 상세보기
A

FIMS코드가 있는 영화의 경우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www.kobis.or.kr)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