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영관 본문

온라인 상영관 팝업 내용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 소개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이란?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VKOBIS: VOD Korea Box-Office Information System)은
IPTV/CATV의 영화 관람정보를 일단위로 집계하여 제공하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전산 시스템입니다.

2013년 이후 최근까지 온라인 기반의 영화 관람 비중이 상승중이다.

영화 시장 매출은 2013년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IPTV, OTT와 같이 온라인을 통한 영화관람에 대한 관심은 전 세계적으로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은 신속하고 정확한 박스오피스 정보, 각종 영화 산업통계, 빅데이터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투명하고 정확한 통계정보를 제공하여 온라인 영화산업의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제공중인 통계 현황

기간별 박스오피스(일,주,월,년), 역대 박스오피스 통계 현황을 제공합니다.
온라인상영관 박스오피스 기간별 박스오피스 기간별 박스오피스 현황을 제공합니다
역대 박스오피스 역대 박스오피스 현황을 제공합니다.
국적분포/점유율 통계 , 장르분포/점유율 통계, 기간별 점유율 통계(요일,월,계절), 온라인 이용건수 비교 통계 , 독립예술영화 점유율 통계를 제공합니다.
통계 현황 국적분포/점유율 통계 국적별 작품분포 및 이용점유율 통계를 제공합니다
장르분포/점유율 통계 장르별 작품분포 및 이용점유율 통계를 제공합니다.
기간별 점유율 통계 월별, 연도별 이용점유율 통계를 제공합니다.
독립·예술영화 점유율 통계 독립·예술영화의 이용 점유율 통계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이용건수 비교 통계 영화별 온라인 이용건수 비교 통계를 제공합니다.

시스템 구조도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 시스템 데이터전송방식 설명란입니다.
온라인상영관통합전산망 시스템 데이터전송방식
  1. ① 온라인사업자는 위원회가 관리하는 영화(표준)대표코드를 매핑하여 정의된 전송항목 테이블을 통합센터에 전송
  2. ② 위원회는 전송된 데이터를 집계처리하여 통계정보 제공